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일권 (대림대학) 전윤수 (대림대학) 김청균 (홍익대학교) 김한구 (홍익대학교) 이병관 (홍익대학교) 김도현 (홍익대학교) 김태환 (홍익대학교) 김영규 (한국가스안전공사)
저널정보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 학술대회 한국윤활학회 2006년도 제42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06.6
수록면
39 - 46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1)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타이어는 주행중 운전자의 안전과 밀접하게 관계되어 있기 때문에 항상 점검해야 할 기본적인 요소이다. 타이어는 공기압이 규정보다 적을 때 타이어의 좌우 과다 마모, 공기압이 규정보다 클 때는 중앙부가 과다 마모된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또한 차량의 휠 얼라인먼트 불량으로 인해 타이어의 한 쪽이 과다 마모된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그리고 타이어의 운행중 반복적인 고속 주행과 과부하에 의한 숄더부 찢어짐 현상, 주행중 타이어에 이물질 끼임에 의한 휠 밸런스 불량, 도로의 턱이나 계단, 요철도로와의 마찰로 인한 타이어 코드 손상 사례를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타이어 이론
3. 타이어의 트라이볼로지 사례
4. 고찰
4. 결론
참고문헌
국문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0-551-0023536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