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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지훈 (청운대학교) 김종렬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5권 제4호
발행연도
2011.12
수록면
95 - 101 (7page)
DOI
10.21184/jkeia.2011.12.5.4.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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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세계에서는 게임을 하나의 재미에서 벗어나 일상의 기본적인 요소까지 사용되어지고 있다. 특히 기능성 게임은 의료, 공공기관, 심리학, 직무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재미와 기능성이라는 두 가지 요소를 제공해 줌으로써 사용자들은 즐겁고, 쉽게 이해함으로써 이용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 기능성 게임에 대한 일반적인 부분을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국내 사용자 입장에서 미래의 기능성 게임의 흐름을 파악해 보고자 한다. 연구결과 국내에서는 기능성 게임에 대한 연구 및 개발이 걸음마 수준임을 알 수 있었다. 현재 침체된 게임의 흐름을 기능성 게임으로 발전시켜 게임 산업의 이미지 변화를 시작해야 시장에서의 성공을 점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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