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문제의 제기
2. 이론적 논의: 영화소비와 매체 간 경쟁관계
3. 연구방법 및 주요 개념의 조작적 정의
4. 분석 결과
5. 분석 결과에 대한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뉴미디어 환경에서 영화 관람 그리고 반복 소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개인의 특성 및 영화 관람 유형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11 .04
이용행태를 고려한 영화 창구별 전략적 경쟁요인 연구 : 영화 창구 이용유형별 적소분석 비교를 중심으로
미디어 경제와 문화
2010 .02
인터넷 영화와 예술변형 : 인터넷 영화의 장르유형과 진화 방향을 중심으로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06 .12
비영리기관 광고 매체의 경쟁 · 보완 관계에 대한 연구 : 국제구호개발 NGO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2016 .07
인터넷 영화 사이트 이용자의 이용동기와 행위에 관한 연구
방송통신연구
2002 .07
공익광고 매체효과 연구 : 매체 간 수용자 충족 적소분석
광고연구
2014 .06
대중매체에 나타난 범죄사건의 영향에 관한 연구 : 영화 “살인의 추억”과 “그 놈 목소리”를 중심으로
사회과학논총
2009 .02
신문, TV 뉴스, 인터넷 뉴스 간 이용자 충족 적소분석
미디어 경제와 문화
2010 .05
영화 소비 창구의 구조와 특성
한국언론정보학보
2007 .11
뉴스이용자의 충족기회와 내용지향성 차원에 따른 뉴스미디어 유형별 적소 비교분석
미디어 경제와 문화
2009 .05
비지상파TV 미디어의 이용과 충족, 경쟁에 관한 연구 : 대학생 수용자를 중심으로
방송통신연구
2001 .12
Mixture Model을 이용한 영화 소비자의 시장세분화 연구
문화산업연구
2013 .09
한국영화 해외 후속 창구로서의 중국 온라인 매체 이용에 관한 연구 : 한국 영화 이용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중심으로
방송통신연구
2013 .04
6개 국가의 영화 시장 점유율과 영화 후속 창구 규모의 관계, 1950~2002
한국언론학보
2004 .12
영화 시청에서의 미디어 레퍼토리 집단 유형과 특성에 관한 연구
미디어 경제와 문화
2018 .02
영화의 극장 개봉과 TV VOD 성과간의 관계 : 상업영화와 다양성 영화의 차이를 중심으로
문화산업연구
2018 .12
계획행동 이론을 적용한 영화관람 의도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영화포스터 표현형식의 조절역할을 중심으로
벤처창업연구
2015 .12
TV 영화소개프로그램과 영화관람에 관한 유형화 연구
한국방송학회 세미나 및 보고서
2008 .11
국내 영화관람객의 영화 소비 행동 : 영화관람 집단별 관람동기, 선택기준, 의존미디어, 선호장르의 비교
한국방송학보
2003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