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제홍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무역학회 무역학회지 貿易學會誌 第37卷 第4號
발행연도
2012.8
수록면
139 - 160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베트남은 2011년 134억 달러로 한국의 8대 수출대상국이며, 베트남 최대투자국으로 부상하고 있다. 한국제품의 주요 수출품목으로는 자동차 휘발유, 프로세스와 콘트롤러, 메모리반도체, 철 및 비합금강열연강판, 편직물, 경유, 기타 무선통신기기부품 등이 주요 품목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 결과 첫째, 베트남 시장에 수출하기 위해서 기업가의 국제적 경험이 수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보이고 있으며, 베트남에 수출하는 제품의 품질 차별화가 수출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있었으며, 아울러 베트남 시장에서의 경쟁강도에 따라 수출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그러나 베트남 국내의 관세 및 비관세 장벽 등의 무역장벽이 한국 제품의 수출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지 않았다. 이들 요인 즉, 관세 및 비관세 장벽 등은 기업들이 직접투자를 유인할 수 있는 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베트남 시장환경변화에 따라 수출경쟁력의 증대에도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목차

국문요약
Ⅰ. 서론
Ⅱ. 한-베트남 교역현황 및 해외시장진출의 문헌 고찰
Ⅲ. 연구모형과 가설설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6-000893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