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방장규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문화산업학회 문화산업연구 문화산업연구 제13권 제4호
발행연도
2013.12
수록면
33 - 41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들어 각 기업은 경쟁우위를 확보하려고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이는 항공사의 경우에도 예외가 아니다. 최근 들어 저비용 항공사의 출현으로 인해 항공업계의 경쟁은 매우 치열해졌다. 항공사의 본격적인 경쟁이 시작되었다. 이에 따라 항공사의 브랜드 충성도는 매우 중요해졌다. 이에 따라 본 연구는 항공사의 문화마케팅이 브랜드 충성도 향상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연구의 모형은 문화마케팅과 브랜드 품격 및 브랜드 신뢰와의 관계, 브랜드 품격과 브랜드 신뢰와 브랜드 애착 및 브랜드 충성도와의 관계, 브랜드 애착과 브랜드 충성도와의 관계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연구결과, 항공사의 문화마케팅은 브랜드 품격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브랜드 신뢰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브랜드 품격과 브랜드 신뢰는 브랜드 애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또한 브랜드 충성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리고 브랜드 애착은 브랜드 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
Ⅲ. 연구방법
Ⅳ. 연구방법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80-0013545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