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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나준희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문화산업학회 문화산업연구 문화산업연구 제13권 제3호
발행연도
2013.9
수록면
11 - 19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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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인에게서 교통 시설물의 이용은 필수적이다. 이에 따라 본 연구는 교통 시설물을 관리하는 교통 관련 기업(철도, 항공, 도로교통)의 브랜드 개성에 대해서 조사하였다. 특히 기업성장에서 브랜드 개성의 관리는 필수적인 사항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간의 교통 관련 기업의 브랜드 관리는 매우 체계적이지 못했다. 본 연구는 교통 관련 기업의 브랜드 개성이 왜 중요한 지를 보여주고 이를 통해 교통 관련 기업의 브랜드 충성도 증대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특히 본 연구는 문화 마케팅에 초점을 맞춰 브랜드 개성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분석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교통 관련 기업의 문화마케팅은 브랜드 개성(성실함, 활기참, 유능함, 세련됨)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둘째, 브랜드 개성(성실함, 활기참, 유능함, 세련됨, 강인함)은 브랜드 신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셋째, 브랜드 개성(성실함, 활기참, 유능함, 세련됨)은 브랜드 애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넷째, 브랜드 신뢰는 브랜드 애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다섯째, 브랜드 신뢰 및 애착은 브랜드 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의 설정
Ⅲ. 연구방법
Ⅳ. 연구방법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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