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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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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16권 제4호
발행연도
2012.11
수록면
165 - 201 (3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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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CRM에 대한 현대적인 접근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 소셜CRM개념의 재 정의 과정에서 해결될 수 있는 주요 문제와 불분명한 이슈에 대해 논의한다. 또한 관계, 기술진화, 확대측면에서 소셜CRM의 이론적인 배경에 대해서 논의한다. 기술 및 마케팅 환경의 폭넓은 이해가 자연적인 진화에 의해 발생되었고, 기업과 고객 사이의 상대적 힘의 균형이 분열되었지만 (서비스와 관계 마케팅에서 고객 관계 관리를 통한 소셜CRM으로), 마케팅에서 관계 사용에 대해 지속적 변화가 논의되고 있다. 이 논문에서는 소셜CRM과 그 관점에서 수집 한 지식을 기반으로 소셜CRM 캠페인 수행과 운영을 통해 소셜 고객의 중요성을 확인하고(기업의 의사소통 참여에 관계를 맺거나 억제하는), 새로운 약속기반 소셜 CRM 모델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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