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원길 (남서울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6권 제1호
발행연도
2015.2
수록면
145 - 168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기대일치 이론을 바탕으로 SNS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분석한 것이다. 대부분의 이용자들은 SNS를 사용하는 것은 단순한 기대일치로만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들의 단순한 즐거움으로 만족하고 있다는 사실을 분석한 것이다. 이 분석을 위하여 설문지를 개발하고 가설을 설정하여, SNS 사용하는 학생, 성인을 대상으로 설문분석으로 신뢰성, 타당성 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SNS의 특성 중 기대일치, 지각된 유용성은 사용자의 만족에 영향을 미치고, 지각된 유용성, 만족, 즐거움은 SNS 지속적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분석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SNS 사용을 단순한 즐거움으로 재사용한다는 사실을 발견하였으며 향후에는 비즈니스적인 측면에서 연구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Ⅲ. 연구모형과 가설 설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4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1155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