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Altantuya Tsogtbaatar Lee, Kang Su (Chonbuk National) Hwang, Ho Young (Chonbuk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 학술발표대회 발표논문집 대한경영학회 2014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1
수록면
108 - 137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구성원들의 심리적 임파워먼트가 개인의 내재적 동기를 매개효과로 통해 직원의 창의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검증하는데 있다. 연구대상은 몽골 소재의 5개 공공기관과 7개의 서비스 기업이 속한 389명의 구성원으로 분석하였다. 자료는 Smart PLS 3.0으로 분석 하였다. 검증결과는 공공 및 사기업 구성원들의 심리적 임파워먼트 4개 하위변수들이 (a) 의미성와 창의성, (b) 자기결정과 창의성 (c) 충격과 창의성의 관계에서 내재적 동기는 부분 매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공공기관과 사기업의 구성원들에게 능력과 창의성의 관계에 대한 내적 동기의 매개 효과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교 또한 분석에서 공공기관의 구성원들은 사기업보다 심리적 임파워먼트를 더 강하게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Ⅰ. Introduction
Ⅱ. Theoretical background and hypotheses
Ⅲ. Research Methodology
Ⅳ. Discussion
References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5-001488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