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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숙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권용현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권광우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김재홍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배유석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양일동 (투아이시스)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1,274 - 1,279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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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복적인 철도 운행으로 발생하는 철도 궤도 틀림은 차량의 주행 안정성 및 소음, 진동 등에 큰 영향을 끼치는 요소이다. 철도 궤도 틀림은 다양한 결함에 의해 발생하는데 그중 열차와 레일 무게를 떠받치는 침목이 파손되면 레일이 뒤틀리고 시속 300 ㎞/h 로 달리던 열차가 탈선하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 많은 연구에서 침목 결함이 궤도 틀림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런 침목결함을 탐지하기 위해 여러 가지 상황에 적응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ART2 신경망을 이용하여 침목결함 탐지 알고리즘 개발 방안과 자체 제작한 침목결함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개발한 알고리즘의 성능을 측정 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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