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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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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용주 (한국철도공사) 박성백 (한국철도공사) 손의식 (한국철도공사) 권세곤 (한국철도공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23 - 31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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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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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분기기 직선측 최대 통과속도 제한기준은 일본의 협궤사용에 따른 주행안전성 확보를 위한 기준을 준용한 것으로 표준궤를 사용하는 국내의 분기기 최대 통과속도 산정기준은 없는 실정이다. 반면에 국외에서는 분기기 직선측 통과속도 제한없이 일반구간 최고속도와 동일하게 열차를 운행하고 있어 국내 열차운행 효율성 향상을 위하여 속도향상이 지속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고정크로싱 분기기를 대상으로 증속시험을 시행하여 분기기 종류별, 열차종별, 속도대별 궤도 주행안전성 평가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분기기 현차주행 성능시험
3. 분기기 현차주행 성능시험 결과 분석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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