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Ⅰ. 서론
Ⅱ. 설문 대상 및 방법
Ⅲ. 핵심역량 계발과 사회과 교육과정에 대한 초·중학교 교사 인식 조사 결과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사회과 핵심역량 선정, 의미 상세화 및 위계화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15 .01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의 특징과 쟁점 분석
교육혁신연구
2018 .01
역량 함양을 위한 사회과 교육과정 설계 방향 탐색
시민교육연구
2017 .01
2022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의 사회과 역량 반영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 인식 조사 연구
사회과교육
2024 .06
역량기반 교육과정으로서 2015 개정 초등 사회과 교육과정 분석
사회과교육연구
2019 .05
역량 관련 국내 사회과교육 연구 동향 분석
시민교육연구
2021 .12
역량기반 2015 개정 사회과교육과정 개선 방안 탐색
열린교육연구
2021 .01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 운영 실태와 개선 방안 : 초등학교 3∼4학년을 중심으로
교육연구
2021 .01
한국 사회과 교육과정의 변천과 양상 : 교수요목기에서 2009 개정 교육과정까지
사회과교육
2015 .03
사회과 핵심역량 계발을 위한 교수·학습 및 평가 실천 현황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16 .01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과 미국 C3Framework의 비교 연구 : 초등 사회과 역사 영역을 중심으로
사회과교육
2019 .03
시민교육을 위한 미국 사회과의 노력 - C3 framework의 탐색 -
교육과정평가연구
2015 .01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에 대한 초·중학교 교사들의 인식과 현장 적용을 위한 지원 요구
사회과교육연구
2017 .08
핵심역량 기반 교육과정에서의 사회과 평가에 대한 연구
사회과교육
2015 .12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
시민교육연구
2017 .01
사회과 교육과정의 핵심개념 국제 비교: 한국, 미국, 싱가포르, 캐나다, 호주를 중심으로
시민교육연구
2019 .01
OECD Education 2030 역량에 기초한 2015 개정 초등 사회과 교육과정의 반영도 분석
사회과수업연구
2021 .01
2015 개정 교육과정 사회과 성취기준 구현을 위한 프로그램 설계 방안 연구 - 백워드 설계를 중심으로
시민교육연구
2019 .01
위기에 처한 한국 사회과교육 - 진단과 처방 -
사회과교육연구
2016 .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