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현미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위원)
저널정보
한국사회과교육연구학회 사회과교육 社會科敎育 第54卷 第3號
발행연도
2015.9
수록면
133 - 147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현재 적용되고 있는 2009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이 사회과 핵심역량을 기르는 데 얼마나 유의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지를 파악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초등학교와 중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을 통해 2009 개정 초·중학교 사회과 교육과정의 ‘목표’, ‘내용’, ‘교수·학습 방법’, ‘평가’ 부분이 각각 학생들의 핵심역량을 계발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정보가 제공된다고 생각하는지, 어떤 부분이 가장 미흡하다고 보는지 등을 조사하였다. 마지막으로 사회과 교육과정을 핵심역량 계발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개선하기 위한 방안 등에 대한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설문 대상 및 방법
Ⅲ. 핵심역량 계발과 사회과 교육과정에 대한 초·중학교 교사 인식 조사 결과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74-001982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