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머리말
2. 한국사의 수능 필수화와 내용타당도 제고의 필요성
3. 수능 한국사의 내용타당도 제도 방안
4. 맺음말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국사 수능 필수화 이후 고등학교 역사수업
역사교육
2018 .09
수능 필수 한국사의 평가목표 설정과 적용 방안
역사교육
2015 .09
2017 수능 필수 ‘한국사’ 문항의 난이도와 학교 수업
역사교육
2015 .09
대학수학능력평가 한국사 시험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역사교육논집
2023 .02
2014~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동아시아사> 문항 내용타당도 분석
역사교육논집
2020 .01
수능 한국사 문항의 변천과 과제 -대학수학능력시험 30년을 돌아보며-
역사교육
2024 .06
한국 현대사를 많이 알면 민주시민이 될 수 있는가
역사비평
2021 .08
최근 대만 역사교과서의 한국사 인식 변화 - 101과강 『선수역사(選修歷史)』와 108과강 『역사(歷史)2』 비교 분석
동북아역사논총
2021 .03
제1차 교육과정기 발행 『중등국사』 (역사교육연구회 엮음) 교과서의 특성과 의의
역사교육
2018 .06
학교에서 학습하는 역사 지식의 생활 맥락으로 전이 가능성 - 중학교 역사 교과서의 ‘역사의 의미’와 ‘역사학습의 목적’ 분석을 중심으로 -
역사교육
2024 .09
2015 개정 중학교 역사 교육과정의 내용 구성 방식과 그 특징
역사교육논집
2016 .01
중·고 역사 교육과정과 교과서의 동양사 내용 체계 분석 : 2011 부분 개정 교육과정과 중국사 학습 내용 요소를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8 .09
‘역사다운 질문’ 개발을 위한 역사 교과서의 질문 분석과 함의 -2015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역사 ①』의 4단원을 중심으로-
역사교육논집
2023 .02
역사 수업을 위한 교사 지식의 연구 동향과 과제
역사교육논집
2016 .01
역사 교육의 ‘문화적 전환’과 고등학교 『한국사』의 내용 구성 검토
한국사연구
2016 .03
수능 역사 이의 신청 문항으로 본학생들의 역사지식의 특징
역사교육논집
2019 .01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역사교육 - 환경사와 역사교육의 연대를 위한 제언
역사비평
2022 .02
한국사의 의미에 비추어 본 현행 교육과정 고대사 체계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
대구사학
2022 .05
영문 한국사 개설서의 한국고대사 서술 내용 검토
한국사학보
2015 .08
수업 재구성을 통해 본 역사 교사 지식
역사교육논집
2017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