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15.4
수록면
241 - 270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쌓기 놀이영역에서 교사의 개입에 따른 유아의 창의적 행동 발현 양상을 살펴보고, 놀이 상황에서 교사의 중재적 상호작용에 따라 유아의 창의적 행동 발현양상의 차이를 보고자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쌓기놀이에서 유아의 창의적 행동 발현 양상을 연구방법을 통하여 고찰하였다. 연구결과 유아들은 쌓기 놀이영역에서 교사의 중재적 상호작용유형에 따라 창의적 행동 발현 양상을 보였으며 각각의 회기에 따라 변화가 나타났다. 유아의 창의적 행동 발현 양상은 쌓기 놀이영역에서 교사의 중재적 상호작용 유형을 통하여 유아의 창의적 행동발현양상 유형, 회기 간 차이를 나타내는 것으로 분석되었고, 유아의 창의적 행동발현양상 유형 중 과제 중심성에서는 유의미한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쌓기놀이영역 뿐만 아니라 여러 흥미영역에서 유아의 창의적 행동 발현 양상을 살펴보는 연구의 필요성을 시사해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04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