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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조인희 (한국엔터테인먼트경영연구소) 윤여광 (스포츠조선) 김동준 (영남이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0권 제6호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119 - 128 (10page)
DOI
10.21184/jkeia.2016.12.10.6.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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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스마트폰 모바일 광고는 미디어와 병행하여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확산 또는 재확산 시킨다. 전통적 미디어 매체인 신문, 잡지, 라디오, TV 등을 통해 확산되기도 하고 신규매체인 인터넷, 또는 인터넷 기반의 스마트 기기,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하여 제공하기도 한다. 현재 국내외 광고시장은 전반적으로 정체 혹은 소폭 증가세에 머물고 있으나 스마트폰 이용자의 급격한 증가로 스마트 폰 모바일 광고시장은 성장세를 가져오고 있다. 이와 같이 모바일 인터넷에 기반하여 모바일 광고의 환경이 일반적으로 보편화된 상태에서 기존의 유무선 광고와 관련한 대부분의 선행 연구는 모바일 광고의 특징적 특수성을 연구한 반면, 본 연구에서는 스마트폰 모바일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모바일 광고가 신뢰성과 진실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대해 중요성을 두고 알아보고자 한다. 나아가, 모바일 광고의 신뢰성과 진실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하는지 방안을 논하고, 모바일 광고에 대한 기초적 지식과 모바일 광고의 지속 가능한 활성화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모바일 광고에 대한 이해와 발전을 돕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Ⅳ. 분석결과
Ⅴ. 결론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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