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권석주 (한양대학교) 엄준식 (자동차부품연구원) 강은정 (한국교통대학교) 서영호 (자동차부품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5년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15.11
수록면
203 - 206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In this study, analysis the influence through fuel economy test of gasoline vehicle for each of the various test conditions. (e.g. battery state, cooling fan, laboratory temperature, soaking time) It showed a difference fuel economy results at least about 3 % or more between low (88 %) and high (99 %) battery SOC (State of charge) conditions because alternator saving function gives a positive effects on fuel economy. Fuel economy performance test of laboratory temperature changes were slight fall at 21℃ temperature condition and increase at 29℃ temperature condition. Meanwhile, the fuel economy results of the cooling fan changes were almost negligible level.

목차

Abstract
1. 서론
2. 실험장치 및 방법
3. 결과 및 고찰
4. 후기
5. 결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6-002276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