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Ⅰ. 문제의 제기
Ⅱ. 한국 세계사 교과서의 국민국가 서술
Ⅲ. 중국 세계사 교과서의 국민국가 서술
Ⅳ. 맺음말
참고문헌
[국문초록]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왜 ‘국민국가’가 문제인가?
개념과 소통
2016 .12
2009년 개정교육과정 고등학교 세계사 교과서에 나타난 독일의 현대사 서술에 대한 관점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20 .01
우리에게 ‘국가’란 무엇인가
철학과 현실
2024 .12
제2차 교육과정기 ‘사회2’에 적용된 중학교 역사의 통합 방식과 검정 교과서의 내용 구성
역사와교육
2017 .01
세계사 교과서에 나타난 독일사 서술 관점 변화 연구
역사와교육
2021 .11
한국 근대 초기 소규모 자급자족형 교과서 생태계 고찰 ?중국 교과서 생태계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중국문학
2017 .08
중국 역사 교과서에 나타난 ‘역사 공정’의 변화-신간 고등학교 세계사 교과서 속 한국과 동북아-
동북아역사리포트
2021 .11
종교개혁에 대한 교육과정과 교과서 서술의 문제: 2015 개정 세계사 교과서를 중심으로
신앙과 학문
2023 .03
한국 역사교과서에 나타난 독일사를 보는 방식: 7차 교과과정과 2009년 개정 교육과정 「세계사 교과서」의 독일사 서술에 대한 비교를 중심으로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16 .01
`사회국가`를 만들어야 한다
황해문화
2015 .06
‘우리는 모두다’로 나아가는 세계사 수업
역사와교육
2021 .11
두 국가론의 의미와 문제
철학과 현실
2024 .12
세계사 교육과정과 교과서의 중국근현대사 서술 구조 : 2009 교육과정과 교과서, 2015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7 .06
해방정국 대한민국 국가건설과정에서의 국민대회 연구
역사신학논총
2020 .01
세계사의 흐름 속에 성장한 북미지역의 한국사와 한국사학계의 교차점 : 세계사와 동아시아사의 연계성 중심으로
역사와현실
2015 .03
한국학의 근대성 고찰
민족문화연구
2020 .01
한말 지식인들의 ‘국민’ 성립론 : 공통의 언어, 혈연, 역사 그리고 종교
역사와 담론
2020 .01
이민 연구의 새로운 관점 : 국민국가에서 세계사회로
역사비평
2015 .02
민족과 국가의 대위법 ?‘대칭국가’와 ‘식민국가’ ?
개념과 소통
2020 .01
자아의 행복한 세계 읽기 : 신현식 수필집 《바라지 않아야 오는 것들》(수필세계사, 2015)
수필미학
2015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