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0권 제3호
발행연도
2005.9
수록면
15 - 25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골프장 서비스품질 골프장이미지, 고객만족, 고객충성도의 관계를 규명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서울, 경기, 충남, 충북, 대전의 골프장을 방문한 고객들을 조사대상으로 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WIN Ver 10.0으로 탐색적 요인분석, AMOS 4.0으로 확인적 요인분석과 구조방정식모형을 분석하였다. 이상의 연구방법과 절차에 의해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첫째, 골프장 서비스품질이 골프장이미지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골프장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골프장 서비스품질이 고객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골프장이미지가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골프장이미지가 고객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섯째, 고객만족이 고객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관계 모형
Ⅲ. 연구방법
Ⅳ. 분석 및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374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