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0권 제4호
발행연도
2005.12
수록면
71 - 82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프로야구의 브랜드개성, 브랜드동일시, 브랜드태도 및 재관람의도의 관계를 구조방정식모형을 통해 규명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서 『삼성 PAVV 2005 프로야구』 관중 300명을 편의표본추출법을 통해서 표집 하였다. 조사도구는 설문지이며, 탐색적요인분석과 확인적요인분석을 통해서 타당도를 확인한 후 최종적으로 선정된 문항을 중심으로 신뢰도검사를 하였다. 자료처리는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15부를 제외한 285부를 최종유효표본으로 선정한 후 SPSSWIN Ver. 12.0과 AMOS 4.0을 활용하여 처리하였다.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을 통해서 연구모형의 적합도를 검사한 후 개별가설을 검증하였다. 그 결과를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브랜드개성은 브랜드동일시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브랜드개성은 하위요인 별 차이는 있지만 브랜드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브랜드동일시는 브랜드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브랜드동일시는 재관람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브랜드태도는 재관람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관계 모형 및 연구가설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37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