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체육과학연구 체육과학연구 제27권 제3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575 - 587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 동호인의 스포츠용품 구매성향과 브랜드동일시, 소비자-브랜드관계 및 브랜드충성도와의 관계를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을 통해 실증적으로 규명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충청지역에 소재한 8개소의 스포츠 동호회원 220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제안한 구조모형을 검증하기 위해 SPSSWIN Ver. 21.0과 AMOS 18.0을 사용하였다. 그 결과 첫째, 브랜드구매는 브랜드동일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둘째, 합리적구매는 브랜드동일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셋째, 충성적구매는 브랜드동일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넷째, 브랜드동일시는 브랜드사랑, 브랜드상호의존, 브랜드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다섯째, 브랜드사랑은 브랜드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여섯째, 브랜드상호의존은 브랜드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