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1권 제1호
발행연도
2006.3
수록면
25 - 40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국내 프로스포츠 구단의 리그별 경영환경분석을 통한 비즈니스모델을 제시하여 국내 프로스포츠시장의 내실화를 기하고 시장 확대에 기초 자료를 제시하는데 목적을 가지고 연구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프로스포츠구단의 경영합리화와 재정 적지구조를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는 실천적인 기대효과와 활용방안으로 다음과 같은 방향으로 비즈니스모델을 제시한다.
첫째, 본 연구를 통하여 프로구단의 수입의 근간이 되는 입장수입의 전략적 변화를 꾀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하였다.
둘째, 마케팅 요소별 사업과제 도출로 제품, 가격, 유통 및 경기장, 프로모션 등에 있어서 세부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였다.
셋째, 프로스포츠의 현실적 가치를 증대시킬 수 있는 역량 강화 방안을 제시 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프로스포츠 리그별 경영환경
Ⅵ. 프로스포츠 비즈니스모델 개선
Ⅶ.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37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