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현정 (세종대학교) 이희찬 (세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31권 제11호
발행연도
2017.11
수록면
195 - 209 (15page)
DOI
10.21298/IJTHR.2017.11.31.11.195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외식기업 SNS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인지도, 소비자 만족,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를 위해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모형을 설계하고 조사 설계와 실증분석을 위하여 가설을 도출하였다. 본 연구 결과 요약은 다음과 같다. 첫째, 외식기업 SNS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인지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라는 가설을 검증한 결과,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둘째, 외식기업 SNS마케팅 활동이 구매의도 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는 가설을 검증한 결과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검증되었고 셋째, 외식기업 SNS 마케팅 활동이 구매의도와의 영향관계에서 브랜드 인지도는 매개역할을 할 것이다 라는 가설을 검증한 결과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넷째, 외식기업 SNS 마케팅 활동이 구매의도와의 영향관계에 있어 소비자 만족에 따라 조절될 것이다 라는 가설을 검증한 결과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외식기업은 SNS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 만족이 구매의도로 이어지도록 소비자와의 지속적인 관계 마케팅은 필수요소라 할 수 있겠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모형
Ⅲ. 연구모형 및 분석방법
Ⅳ.실증분석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국문요약〉

참고문헌 (6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26-001523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