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30권 제6호
발행연도
2015.12
수록면
595 - 613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의료관광 활성화의 방안으로서, 의료관광 서비스 종사자의 전문성을 고취하고자, 의료관광객들에게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의료관광 서비스 종사자를 대상으로 그들이 인지하는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의 영향관계를 규명하여 우리나라 의료관광 발전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연구결과 의료관광 서비스 종사자들의 전문성 인식은 본인의 업무의욕과 적성과 같은 내적인 요인에 영향을 미치며, 이는 고객을 응대하는 자발적인 요인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물질적인 만족감 보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직무에 임하며 업무에 대해 사회적으로 인정을 받는 것을 통해 느끼는 직무만족이 직업의 전문성 인식을 높인 다는 결론을 도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95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