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1년도 동계학술발표논문지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11.2
수록면
173 - 176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디지털 교과서가 우리 교육현장에서 활용되기 시작한지 3년째다. 지난해 2년간의 시범운영을 마치고 올해 100여개가 넘는 연구학교가 운영되고 있다. 또한 2012년부터 디지털 교과서를 상용화할 예정이다. 이러한 디지털 교과서의 상용화에 앞서, 그간 디지털 교과서를 현장에서 활용하는 교사의 인식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고 본다. 이를 위하여, 디지털 교과서 연구학교를 3년째 운영되고 있는 희망초등학교의 교사를 대상으로 관심중심수용모형이 제시하는 관심단계설문지를 2차에 걸쳐 실시하였다. 그 결과, 희망 초의 교사들은 초기에 비해 "결과(4단계)"와 "협력(5단계)" 측면에 대한 관심이 각각 1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운영(3단 계)"에 대한 관심은 9%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교사의 디지털 교과서에 대한 인식이 점차 긍적적인 형태로 발달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96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