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준형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시산업융합연구원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한국과학예술포럼 Vol.34
발행연도
2018.6
수록면
90 - 97 (8page)
DOI
10.17548/ksaf.2018.06.30.90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 앱)은 일상에서 일어나는 많은 기능을 기존에 대체하고 있다. 커뮤니케이션 기능 외에 소비활동, 헬스케어, 금융기능 등 많은 기능을 스마트폰이 흡수하면서 앱 디자인이 단순 그래픽 디자인을 넘어서 사용성을 담보하게 되었다. 따라서 앱 디자인은 그래픽화 된 제품 디자인 영역으로 인식되어야 하는 것이다.
GUI는 소프트웨어적인 활동에 의해 하드웨어를 제어한다는 점에서 각 영역을 서로 연결하는 접점으로써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와 같은 연구의 배경 및 목적과 연구 방법 등을 서론으로 제시하였다. 본론에서는 앱 사용성과 관련한 사례를 중심으로 조사 방법과 측정 방법을 구성하였다. 이를 통해 계획된 분석 툴을 피실험자에게 직접 실험하였다. 이렇게 실험된 현상을 바탕으로 결론적으로 GUI 디자인의 초기 구성을 위한 기초 데이터로써의 효용 가능성을 도출하였다. 사용성과 연관된 앱 디자인의 레이아웃 사례를 조사하였다. 또한 이와 관련한 사전 연구이론을 바탕으로 조사 방법론을 연구하였다. 이를 통해 앱 디자인의 초기 사용성을 위한 레이아웃 디자인 평가와 분석 방법을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국문초록
I. 서론
II. 조사 실험
III. 연구실증
IV. 결론 및 향후 연구
Reference

참고문헌 (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00-003124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