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8권 제6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919 - 926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컴퓨터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성을 평가하는데 사용되는 평가 방법은 오랫동안 HCI 연구의 필수 요소였다. 최근에는 스마트 폰 등의 모바일 기기가 널리 보급됨에 따라 모바일 앱의 사용성을 평가하고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다. 모바일 앱은 일반 애플리케이션에 비하여 기획 및 개발 기간이 짧은 만큼 빠르고 쉽게 사용성을 평가할 필요가 있다. 사용성을 평가하는 것은 모바일 앱이 정확하고 유용하며 채택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인지 확인하는 것이며, 모바일 앱의 사용성 문제를 도출하는 것이다. 이 논문에서는 모바일 앱의 개발 단계에서 활용 가능한 사용성 평가 방법을 수행하였다. 이를 위하여 실제로 사용 중인 모바일 앱을 대상으로 전문가가 참여하는 휴리스틱 평가 방법을 수행하였다. 사용성 평가 결과 주요 사용성 문제점이 도출되었다. 이 논문의 연구는 모바일 앱의 사용 목적, 직면한 문제점 및 모바일 앱의 사용성 평가를 측정하는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