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지홍련 (숭실대학교) 박창희 (숭실대학교)
저널정보
숭실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사회과학논총 사회과학논총 제21집 제2호
발행연도
2018.11
수록면
27 - 4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다양한 미디어 및 채널들이 생겨나면서 방송을 생산하고 소비하는 측면에서도 패러다임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특히 그러한 변화 속에서 유튜브나 개인방송은 기존의 방송 개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비자로서 거대한 방송사를 위협하고 있다. 즉, 디지털 소셜 미디어의 급성장으로 인해 기존의 연예인 뿐 아니라 전 국민이 1인 미디어 시대에 한가운데 있게 되었다. 따라서 본 연구는 1인 미디어로 출발한 개인적 창작활동이 확산되면서 이윤창출을 목적으로 한 자본이 적극적으로 개입된 MCN이 기존의 개인방송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로 MCN이 개인방송의 변화에 어떠한 방식으로 영향을 미쳤는가를 연구하는데 목적이 있다. 따라서 아프리카TV와 다이아TV의 시청만족도의 차이를 보고자 한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