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Yu Ruihui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Moon Hee Cheol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무역학회 한국무역학회 세미나 및 토론회 2018년 한국무역학회 동계정책세미나 및 학술발표대회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261 - 28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에 따라 인터넷을 이용한 해외구매의 현상은 소수 사람들의 구매 현상에서 점차 대중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서 최근 중국 전자무역 규모가 급속하게 확장하고 있으며, 가전, 가정, 의류, 식품, 도서, 의약품 등의 분야에서도 인터넷쇼핑이 전면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행동을 해외직구매라고 하며, 해외직구라는 줄임말로 알려져 있다. 해외직구 대행 사이트는 이런 해외구매를 대행해 주는 사이트로서 상품을 구매하는 것은 뿐만 아니라 결제부터, 물류, 그리고 통관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서비스 해주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중국 소비자의 해외직구 대행사이트 특성에 중심으로 중국 소비자의 만족도와 재구매의도에 대한 영향 요인을 분석하여 중국의 해외직구 대행사이트 에게 적합한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연구방법에는 중국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이행하여 이를 분석하는데 있어 SPSS 24.0 program, AMOS 24.0 statistical package을 활용하였으며 구조방정식(SEM) 연구모형 분석을 통해 분석한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중국의 해외직구 대행 사이트 더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소비자들에게 충분한 선택을 제공해야한다. 또한, 사이트가 소비자들 위한 간편한 검색 시스템을 제공하고 소비자들은 자기가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다음에 중국 해외직구 대행 사이트 지원하는 서비스 중에 물류 서비스와 통관 서비스에 소비자들에 만족도에 대한 정의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Ⅲ. 연구모형 및 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324-00015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