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영훈 (연세대학교) 김태린 (연세대학교) 윤재웅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78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18.3
수록면
327 - 332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단일 버스 노선의 경직된 공급량에 비해 구간별로 수요의 차이가 크게 나타남에 따라 용량 과소 공급 및 과대공급이 이루어지는 등 운영상, 이용상 비효율이 발생하는 점과, 최근의 장거리 노선 단축 정책에 따른 효과 분석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지하여, Interlining 기법을 이용, 기존 노선의 통합 및 분리를 통한 최적의 노선 설계를 제안한다.
특히, 교통카드 빅데이터와 정류장 군집화 알고리즘, 환승저항 SP 조사 등 다양한 분석 보조 기법으로 통행 정보를 수집하는 한편, 노선 통합 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모형을 구축, 시뮬레이션을 통한 검증을 거쳐 최종적으로 버스 시스템을 운영하는 실무 기관에서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매뉴얼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053-000493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