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도형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동국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 사회과학연구 사회과학연구 제26권 제1호
발행연도
2019.3
수록면
206 - 223 (18page)
DOI
10.46415/jss.2019.03.26.1.206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플랫폼 비즈니스는 많은 창업기업들이 새롭게 시도하는 비즈니스 형태이다. 플랫폼의 급부상으로 비즈니스의 생태계가 변화하고 이를 이해하기 위해 기존 전통적인 비즈니스 형태의 기업과 어떻게 다른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지만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의 분석 및 사례 적용 연구는 미흡한 실정이다. 따라서 실제 플랫폼 비즈니스의 수익모델 창출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과 방안에 대해 많은 연구와 분석의 필요성이 제기된다. 본 연구에서는 플랫폼 사업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전략을 플랫폼 단계별 전략으로 분석하여, 향후 플랫폼 창업기업들의 전략 수립에 있어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플랫폼 비즈니스모델 분석
Ⅳ. 플랫폼 창업전략 수립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305-000557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