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음악교육공학회 음악교육공학 음악교육공학 제3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 - 2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음악과 감상 영역 수업 모형 개발이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연구자는 음악과 감상 영역 수업에 대한 고찰과 수업 모형 개발을 위한 기초 모형을 탐색하여 이론적 근거를 마련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연구결과에서 첫째, 음악과 감상 영역 수업을 위한 모형 개발의 구성 요소 및 메커니즘에 대해 제시하였다. 둘째, 음악과 감상 영역 수업 모형을 개발 제시하였다. 셋째, 음악과 감상 영역 수업 모형 적용의 지침을 제시하였다. 이 연구에서 개발한 음악과 감상 영역 수업 모형은 단계별 학습 활동의 2단계 내용, 학습 동기의 제고를 위한 요소 및 그 전략, 지금 현재의 학생과 지금 현재의 현장에서의 수업의 전체 틀로써 학습 활동 실천 단계를 함의한 것이다. 연구자는 연구결과의 원활한 적용을 위해 다음과 같이 제언한다. 첫째, 교사는 음악과 감상 영역 수업의 목적을 명료히 파악하여 교수하여야 할 것이다. 둘째, 교사는 학생의 학습 동기 유발을 위해 늘 이에 대해 상고하여야 할 것이다. 셋째, 교사는 최상의 테크놀로지를 활용하여 교수하여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