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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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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14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91 - 100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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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미디어를 이용한 다양한 그래픽 작품들의 활용은 이제 인터넷을 통하여 전 세계적으로 그 활용도와 광고효과 면에서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디지털 첨단 산업의 눈부신 발전과 함께 영상언어로 표현되는 디지털 미디어 게임 캐릭터 시장의 투자 규모 및 사업으로서의 육성은 21C를 특화시키는 영상문화로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뉴미디어 콘텐츠 중 하나인 디지털 미디어로 표현되는 캐릭터의 개발, 그중에서도 온라인 게임 캐릭터의 적극적이고 다양한 콘텐츠와 인터렉티브한 영상미디어의 활용에 대한 연구를 통해 이 분야의 심도 있는 연구와 끊임없는 우수한 캐릭터의 개발이 선행되어야 할 시기이다. 특히 온라인에서 인기 있는 게임 캐릭터의 분석을 통하여 사용자들의 선호도와 비주얼 특징, 이러한 것들이 전체적인 게임에서의 컨셉과 역할에서 적합한지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뉴미디어 캐릭터의 특징을 연구하고자 하였다. 본 논제에서 다루어지는 디지털 미디어 캐릭터의 역할과 영상미학적 원리와 구조의 분석을 바탕으로 그 원본적인 이론적 근간을 정립하고 디지털 게임의 미학적인 측면과 시놉시스와 연결되는 디지털 게임 캐릭터의 비주얼 모티브, 게임에서의 연출되는 액션과 보다 적극적이고 현실성이 높은 미디어 캐릭터 디자인을 실현하는데 의의를 두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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