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중국언어학회 중국언어연구 중국언어연구 제74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271 - 304 (3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고는 제2언어로서의 영어가 제3언어로서의 중국어 교수·학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논의로서 한국인 학습자들의 인식과 작문 코퍼스 분석에 초점을 두었다. 따라서 본고 논의의 대상은 L1은 한국어, L2는 영어, L3는 중국어가 된다고 할 수 있다. 학습자 인식에 관해서는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는데 설문지는 학습자 정보와 선행 외국어 학습에 대한 배경 지식을 묻는 질문 3개, 제1언어와 제2언어가 제3언어 학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학습자가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묻는 질문 9개로 구성되어 있다. 학습자 작문은 ColloConc에서 수집한 245개의 문장을 대상으로 분석을 진행하였다. 문장들은 영어가 학습자 작문에 어떻게 영향을 미쳤느냐에 따라 6가지 유형으로 분류하고 각 유형에 해당하는 전형적인 예를 제시하여 논의를 진행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