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서울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원 한국초등교육 한국초등교육 제26권 제1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57 - 68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수학영재프로그램을 초등학교 3학년의 일반학급에 적용하였을 때, 학생들의 영재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 및 수학적 학습태도의 변화를 알아보려는 것으로 서울특별시 과학전시관에서 개발된 수학영재프로그램을 3학년 수준에 맞게 재구성하여 학생들에게 9주 동안 9회를 수업하고 수업 전후의 변화를 조사하고 분석하였다. 그 내용을 보면 연구대상 학급의 영재프로그램 학습지를 분석하였을 때, 약 9%의 인원이 학습 내용을 이해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프로그램 적용 후의 학생들의 수학적 학습태도는 수학적 자신감, 흥미도, 성취동기, 자율학습태도에서 각 각 유의미한 결과가 나타났다. 이런 결과는 일반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적용한 수학영재프로그램이 약 9%의 일반학생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이 될 수 있으며, 일반 학생들 모두의 수학적 학습태도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현재의 영재교육대상의 범위의 확대와 영재프로그램이 일반학생들에게도 긍정적인 수학적 학습태도 변화를 줄 수 있음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