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시각장애교육재활학회 시각장애연구 시각장애연구 제34권 제3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25 - 46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本研究为了探索中国视觉障碍教育教师效能感对教师资质的自我认识的影响,以中国的江西,重庆,山东,浙江,安徽,江苏,深圳等七个省市地区的10所特殊教育学校中已取得教师资格证书,并且教龄在3年以上的206名视觉障碍教育教师为研究对象,根据教师资质和教师效能感测定的结果,其研究结论如下; 首先,中国视觉障碍教育教师效能感在自我效能感和任务难度偏好领域中认识水平是积极的,自信感领域较为消极。 其次,中国视觉障碍教育教师效能感与教师资质呈正相关关系。自我调节效能感领域对特殊教育基础知识、交际能力、教师专业素质和伦理道德、学生发展和特点、诊断与评估、教学策略、教学计划、学习环境和社会性互动、合作9大领域起到了影响;自信感领域对教师资质中的特殊教育基础知识、诊断与评估、教学计划这3大领域起到了影响;但任务难易度偏好领域对教师资质产生不了影响性的作用。 以上结论,在中国视障教育负责人的培育课程和教师培训项目中,需要提高教师的资质和教师效能的方案。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