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교육교과교육학회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제10권 제3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69 - 93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특수교사들의 온라인 커뮤니티의 참여 경험에 관한 기술을 통해 온라인 커뮤니티의 참여 경험이 교사의 인식과 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고 의미를 탐구하기 위한 연구이다. 이러한 연구 목적에 따라 온라인 커뮤니티 참여 경험이 있는 특수교사들을 대상으로 FGI를 실시하였다. 면담을 통해 참여자들의 공유된 경험과 실제적인 개선 방안이 논의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4개의 대주제와 17개의 하위 주제가 도출되었다. 도출된 4개 주제에 대한 주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온라인 커뮤니티 참여의 의미, (2) 온라인 커뮤니티 참여의 어려움, (3) 온라인 커뮤니티 참여의 형태, (4) 온라인 커뮤니티의 개선방향.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특수교육 현장에서 특수교사들의 전문적인 학습공동체의 하나로써 특수교사 온라인 커뮤니티의 구축 방향 및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