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글로벌교육연구학회 글로벌교육연구 글로벌교육연구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9 - 44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 목적은 한국과 중국 초등학생의 환경의식에 환경교육이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는 것이다. 우리는 한국에서 12개의 초등학교, 중국에서 3개의 초등학교를 선정하여 검사지를 나누어주어 자료를 얻었다. 자료는 t-test, pearson 상관관계를 실행하여 분석하였다. 본 연구결과에서 (1)한국과 중국의 환경교육은 초등학생들의 환경의식에 영향을 주었다. 한국의 환경이론교육과 체험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받지 않은 학생들보다 환경 감수성과 환경 행동 수준이 높았다. 중국의 환경이론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받지 않은 학생들보다 환경 감수성과 환경 행동 수준이 높았고, 환경체험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받지 않은 학생들보다 환경 행동 수준이 높았다. (2)한국과 중국의 초등학생들은 환경 감수성과 환경 행동 간에 유의성이 나타났다. 본 연구결과는 한국과 중국의 초등학교의 환경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비교 연구를 통해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