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부산대학교 교육발전연구소 교육혁신연구 교육혁신연구 제27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15 - 132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본 연구는 대학의 전공과목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협동학습과 관련하여 협동학습의 기본요소가 어느 정도 반영되어 운영되고 있는지, 학습자의 성별, 학년, 학습양식에 따라 협동학습 수업만족도는 어떠한지 알아보고자 한다. 연구방법: 이를 위하여 2014년 2학기 광주 N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227명을 대상으로 팀학습 경험을 토대로 협동학습 수업에서의 기본요소 반영 정도, 협동학습 수업만족도, 학습양식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대학의 전공수업에서 협동학습의 기본요소가 어느 정도 반영되어 이루어지고 있다고 인식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성별, 학년, 학습양식 가운데 수업과정에 대한 반응유형에 따라 협동학습 수업만족도는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특히 학습양식 가운데 참여형이 회피형에 비해 협동학습 수업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