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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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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소건백 (Korea Maritime & Ocean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 Journal of Advanced Marine Engineering and Technology (JAMET)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제43권 제9호
발행연도
2019.11
수록면
727 - 734 (8page)
DOI
10.5916/jkosme.2019.43.9.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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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적으로 온실가스 배출에 대한 규제가 엄격해지면서 환경 친화적인 선박과 엔진 개발이 요구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액화천연가스를 연료로 사용하는 선박용 기관의 LNG 재기화 시스템에서 글리콜의 출구 온도를 제어하기 위한 비선형 PID 제어기를 제안한다. 이상적인 미분동작의 한계성을 극복하기 위해 미분동작에 필터식을 가진 수정된 비선형 PID 제어기를 사용하며 현장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포화기를 고려하여 제어기를 설계한다. 제안한 제어기의 각 비선형 이득은 오차를 스캐일링 하기 위해 단순한 시그모이드 함수로 구현하며 이득 항에 포함되어 있는 파라미터들은 유전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시간가중절대오차적분의 성능지수를 최소로 하는 관점에서 최적 동조된다. 제안한 방법은 LNG를 연료유로 사용하는 기관의 LNG 재기화 시스템에서 글리콜의 온도 제어에 적용하고 다른 두 방법과 비교하여 그 유효성을 확인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LNG 재기화시스템의 모델링
3. 제안하는 비선형 PID 제어기
4. 시뮬레이션 및 검토
5.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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