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연구보고서
저자정보
연성진 (Korean Institute of Criminology) 이경용 (Far East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형사정책연구원 연구총서 [연구총서 19-AA-01] 소비자 '갑질' 폭력에 대한 피해조사 연구
발행연도
2019.12
수록면
1 - 365 (36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목차

[표지]
[목차]
표 차례
그림 차례
[국문초록]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제3절 보고서의 구성
[제2장 소비자 갑질 폭력에 대한 이해]
제1절 소비자 ‘갑질’의 의의
제2절 소비자 갑질 피해의 이론적 접근
제3절 선행연구
[제3장 연구방법]
제1절 조사대상 및 표본추출 방법
제2절 조사내용
제3절 조사방법
[제4장 표적집단면접조사 결과(Focus Group Interview)]
제1절 소비자 갑질 빈도에 대한 인식
제2절 소비자 갑질에 대한 회사의 대응방안 마련 여부
제3절 소비자 갑질 피해 유형
제4절 소비자 갑질에 대한 대처방식
제5절 소비자 갑질의 원인 분석
제6절 소비자 갑질로 인한 피해
제7절 소비자 갑질의 개선책
[제5장 설문조사 결과]
제1절 응답자의 일반적 특성 분포
제2절 소비자 갑질 경험에 대한 일반적 특성
제3절 소비자 갑질 가해 경험
제4절 가장 기억에 남는 소비자 갑질 특성
제5절 소비자 갑질에 대한 인식
제6절 소비자 갑질 유형별 인식 정도
제7절 소비자 갑질에 대한 사업조직 대응
제8절 응답자의 근로환경 특성
제9절 소비자 갑질로 인한 피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제10절 소비자 갑질 관련 경험이 직무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분석
[제6장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부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364-000357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