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길동 (계명문화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122집
발행연도
2020.5
수록면
125 - 144 (20page)
DOI
10.37918/kce.2020.05.122.12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과학교육 교사 관련하여 발표한 2014년부터 2018년까지의 국내학술지 연구물을 대상으로 ‘유아’, ‘과학’ 키워드에 따라 총 20편의 논문을 분석하여 연구대상, 연구주제, 연구방법의 동향을 살펴본 연구결과 첫째, 현직유아교사대상 11편(55%)으로 예비유아교사보다 높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둘째, 유아과학교육 교사관련 연구가 과학교수효능감, 교사인식에 대한 주제가 많았고, 구성주의 관점에서 과학 활동에 대한 반성적 성찰에 대한 연구의 주제어가 도출되었다. 셋째, 연구방법 면에서 양적 설문지연구가 7편(35%), 질적 면담연구 7편(35%)으로 동일하게 나타났으며 문헌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 연구방법
Ⅲ . 결과 및 해석
Ⅳ .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