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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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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성준 (Hanwha Corporation) 김경민 (Hanwha Corporation) 박정호 (Hanwha Corporation) 노태호 (Hanwha Corporation) 최성한 (Hanwha Corporation)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4권 제3호(통권 제118호)
발행연도
2020.6
수록면
12 - 17 (6page)
DOI
10.6108/KSPE.2020.24.3.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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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색 산화철을 적용한 추진제의 기계적 특성은 적색산화철을 적용한 추진제와 비교하여 기계적물성이 다소 증가하였다. 또한 황색산화철을 적용한 추진제는 두 종류의 AP 입자를 사용하였으며 총량을 유지하고 작은 입자의 AP 비율 증가 시 연소속도가 증가하였다. 황색산화철을 첨가한 추진제는 압력지수 값이 0.5인 17.5 mm/sec 이하의 운용조건에서 추진기관에 적용 가능하다. 혼합 믹서 Scale-up 시 연소속도 감소, 최대인장강도 감소, 최대인장강도에서의 연신율은 증가하였다. 황색산화철은 내열재/라이너/추진제 사이의 접착력에는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실험
3. 결과 및 고찰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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