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글로벌경영학회 글로벌경영학회지 글로벌경영학회지 제17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85 - 102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주된 목적은 외식산업에서 컬러마케팅이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만족을 통하여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선행연구를 통하여 컬러마케팅의 개념 및 차원을 검토하고, 컬러마케팅, 브랜드 이미지, 고객만족 및 재방문 의도 간의 영향 관계를 실증적으로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컬러마케팅 차원으로서 연상성과 주목성은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브랜드 이미지는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고객만족은 재방문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를 통하여 외식산업에서 컬러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만족 및 고객충성도를 제고 할 수 있는 전략적 방향성을 제시하였다는 점을 본 연구의 의의라 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