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정은 (동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정보학회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제25권 제4호
발행연도
2020.8
수록면
83 - 100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부산·경남 지역 대학교에 다니고 있는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전산회계교육에서 대학의 학습영향요인이 학습능력과 학습성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본 연구가설 검증은 수집된 자료를 SPSS와 AMOS 25.0을 사용하여 실증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학생의 자기효능감이 수업몰입과 수업참여동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가설은 채택되었으나, 학교의 교육환경과 교수의 교육과정 및 기법은 수업몰입과 수업참여동기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는 못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둘째, 수업몰입은 수업만족도와 수업성과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수업참여동기는 수업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수업만족도에는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연구배경 및 선행연구
3. 연구모형 및 가설
4. 실증분석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530-001168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