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유정 (Seoul National University) 박지은 (Seoul National University) 유인성 (Seoul National University) 이민구 (Seoul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PROCEEDINGS OF HCI KOREA 2020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발행연도
2020.2
수록면
517 - 520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고등학교 교사와 학생을 위한 ‘다:담다’ 어플리케이션은 현재 교육 현장에서 강조되고 있는 과정 중심 평가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누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학생의 특성을 파악하여 맞춤형 학습 정보 및 진학 정보를 제공할 목적을 가진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PC 버전과 Mobile app. 이 연동되어 보다 손쉽게 평가요소를 설정하고 평가를 실행한 후 평가 결과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PC 버전에는 평가요소 설정, 평가내용 수정, 평가결과 다운로드 기능이 있으며, Mobile app. (교사용)은 QR 코드를 활용한 출석체크, 퀵메모, 카메라, 녹음, 키워드 입력을 활용한 평가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교사가 학생 평가를 다양하고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Mobile app. (학생용)은 AI 기능을 통하여 교사가 평가한 결과를 가시화된 그래프로 제공해주고, 평가결과에 대한 이의제기를 신청할 수 있게 하며 개별 맞춤 진학 정보를 제공해준다. 이러한 ‘다:담다’ 어플리케이션은 교사의 과정 중심 평가 실행력을 높이고 기존의 틀을 바꾸는 미래 혁신 교육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요약문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 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004-001169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