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문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설계
4. 연구 결과
5.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대학 실시간 온라인 교육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고려요소 및 개선방안 탐색: 학습자 경험과 인식을 중심으로
디지털융복합연구
2020 .01
대학 실시간 온라인 교육에서의 상호작용 요소 탐색과 수준 분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1 .04
실시간 온라인 교육 플랫폼의 학습만족도와 지속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06
온라인 강의 이탈 방지를 위한 인터랙션 사용성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8 .01
실시간 원격 강의 개선을 위한 능동적 투명도 적용 양방향성 인터랙션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7 .02
학습 몰입 향상을 위한 실시간 상호작용 플랫폼 설계 및 구현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5 .02
온라인 화상 수업에서의 교수자-학습자 소통 활성화 방안 연구 - A대학에서의 설문/의견 조사 결과 분석을 바탕으로 -
문화와융합
2022 .03
인공지능 기반 영어 학습 플랫폼의 인터랙션 분석 및 평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12
심층 인터뷰를 통한 대학생들의 실시간 온라인 수업 만족도 연구 - 광고홍보 관련 이론 및 실습 수업을 중심으로
디지털융복합연구
2021 .01
인터랙션 미학 : 인터랙션은 내러티브인가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8 .01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 사태로 인한 대체 방법으로서의 실시간 온라인 수업 참여에 대한 대학생의 효능감
디지털융복합연구
2020 .01
언택트 교육의 시대: 온라인 교육을 위한 준비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2020 .01
비대면 시대 대학 온라인 강의 개발 사례 연구 : 교양 글쓰기 교과를 중심으로
문화와융합
2020 .10
한국과 일본의 디자인전공 대학 온라인 교육시스템 사례분석 - 부산 소재 A대학과 후쿠오카 소재 B대학을 중심으로 -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1 .06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온라인 학습의 몰입도 향상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2023 .04
온라인 수업의 다학제적 학습효율성에 관한 연구 -소규모 고등학생 대상으로-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1 .12
인테리어 디자인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7 .02
온라인 화상 교육 몰입도 향상을 위한 디자인 방안 제안 -줌(Zoom)과 웹엑스(Webex)를 중심으로-
디지털융복합연구
2021 .01
몰입형 가상현실의 인터랙션 디자인 관여요소 연구 - 실감형 가상현실 시스템의 3D UI 개발을 중심으로 -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3 .06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에 대한 소비자 인식 변화 분석: COVID-19 전후를 중심으로
디지털융복합연구
2021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