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영롱 (홍익대학교) 윤재영 (홍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PROCEEDINGS OF HCI KOREA 2017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발행연도
2017.2
수록면
228 - 231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스스로 주거공간 꾸미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들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소비자들이 단순히 제품을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환경을 넘어 가상의 공간 안에서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배치해보고 원하는 대로 공간을 디자인 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도 한다. 본 연구에서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 사례에 대하여 조사하고, 인터랙션이 가능한 온라인 서비스를 분류하여 사용자 경험 연구를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유형별 서비스들의 장단점을 파악할 수 있었으며 각각의 서비스에 관한 사용자들의 경험요소들을 분석하였다. 본 연구는 인테리어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의 사용자 경험 연구를 통해 온라인 서비스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목차

요약문
1. 서론
2. 인테리어를 위한 온라인 서비스 유형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004-0021374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