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문준성 (제주대학교) 김성백 (제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제24권 제2호
발행연도
2021.3
수록면
53 - 61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 중 하나인 인공지능 기술이 발전하면서 인공지능 교육이 새로운 이슈로 떠올랐다. 이로 인하여 인공지능 교육에 대한 교육 과정, 교수 학습 모델 개발, 사례 분석 등 다양한 시도 및 분석이 진행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2020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내에 인공지능 과정 참여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자 특성에 따른 운영 효과를 분석하였다. 분석 내용으로는 학습자의 인공지능 교육을 참여하는 이유와 관심 및 희망 진로, 프로그래밍 경험별 학습자의 성적차이, 수업 내용 만족도와 학습자 특성의 상관관계 등이다. 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 고려해야하는 학습자의 특성을 제시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연구 방법
3. 연구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