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서론
Ⅱ. Bruner의 교육 이론에서 Folk Pedagogy의 기저와 유아교육의 문제
Ⅲ. 문화심리학에 기초한 Folk Pedagogy의 성격과 재개념화 토대
Ⅳ. Folk Pedagogy에 기반한 놀이 중심 활동의 과정 재개념화
Ⅴ.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Bruner의 Folk Pedagogy에 기반한 수업과정의 재개념화 탐구
내러티브와 교육연구
2019 .01
유아교육과 신입생의 유아놀이에 대한 의미 분석
어린이미디어연구
2020 .09
브루너의 내러티브 이론에 기반한 유아교육과정 설계 방향의 탐색적 논의
열린유아교육연구
2020 .06
유아교사를 위한 자유선택활동에서의 놀이에 대한 의미 고찰
한국교원교육연구
2016 .09
귀 기울임에 근거한 유아교사 대상 놀이 지원 수업 개발 실행연구: 초점 아동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열린유아교육연구
2022 .10
유아의 놀이를 통한 교육과정 운영방안에 대한 실행연구
육아지원연구
2019 .04
브루너의 내러티브 이론에 기반한 유아 교육과정 설계 탐색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9 .11
유아교사의 유아놀이권리 인식과 놀이지원 실제가 유아의 또래놀이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놀이지원 실제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유아교육연구
2022 .01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놀이에 대한 유아교사의 생각과 갈등
육아지원연구
2017 .09
유아반 놀이 중심 교육의 실천을 위한 협력적 실행연구
육아지원연구
2022 .03
유아 놀이 관찰 과정에서 나타나는 예비 유아교사의 놀이 지원에 대한 관점 변화
영유아교육지원연구
2021 .12
유아교사의 놀이지도 인식, 놀이교수효능감, 교사-유아 상호작용 간의 구조적 관계
인문사회 21
2023 .02
유아교사의 놀이전문성 척도 개발
생태유아교육연구
2022 .02
유아교사의 놀이교수효능감과 교사-유아 상호작용 간의 관계에서 놀이신념과 놀이지원역량의 이중매개효과
인격교육
2024 .05
유아교사의 놀이중심 교육과정 실천역량 관련 변인 간의 구조적 관계
유아교육연구
2022 .11
유아 놀이 연구 동향 분석: 2006년부터 2015년을 중심으로
유아교육연구
2016 .01
니체의 ‘어린이의 정신’을 통해 본 놀이중심 유아교육의 방향 탐구
유아교육연구
2016 .01
장애유아 놀이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은유(metaphor) 분석
열린유아교육연구
2024 .08
유아교사의 민감성, 성격 5요인, 놀이권리인식, 놀이교수효능감이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유아교육학논집
2025 .02
유아 · 놀이중심교육과정 운영사례 비디오 기반 반성활동을 통한 주목하기 프로그램이 예비유아교사의 놀이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유아교육학논집
2022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