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주희 (가천대학교) 김봉진 (이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략경영학회 전략경영연구 전략경영연구 제24권 제1호
발행연도
2021.4
수록면
67 - 81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디지털 콘텐츠 산업에서의 최고경영자 교체가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다. 특히 본 연구는 디지털 콘텐츠 산업에 집중하여 최고경영자의 교체가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과 기업연령이 최고경영자 교체와 기업성과와의 관계를 어떻게 조절하는지 살펴보았다. 이에 2016년부터 2018년까지 국내 코스닥 상장된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실증분석 결과, 최고경영자 교체는 오히려 성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기업연령이 높을수록 이러한 관계는 약화되었다. 다시 말해 최고경영자의 교체는 오히려 기업성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며 상대적으로 기업연령이 높을 경우 산업에 대한 이해도도 상대적으로 높고 기업이 생존하기 위한 시스템이 구축되기 때문에 최고경영자의 교체와 기업성과와의 부정적인 관계는 약화됨을 의미한다. 이에 본 연구는 최근 부상하고 있는 디지털 콘텐츠 산업에서의 최고경영자의 교체와 기업의 성과를 규명했을 뿐만 아니라 최고경영자의 교체와 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으로 기업의 연령을 제시하여 기존의 연구를 확대하고 보완하고 있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설정
Ⅲ. 연구방법
Ⅳ. 연구 결과
Ⅴ. 결론
References
Abstract

참고문헌 (4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